스킵 네비게이션


언론보도
전주상공회의소 전북인자위, 찾아가는 직업훈련 사업설명회 개최
관리자 | 2021-05-10 13:42:10 | 230

전주상공회의소 전북인자위, 찾아가는 직업훈련 사업설명회 개최



image



전주상공회의소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6일 전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직업훈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직업훈련 사업설명회는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지역·산업 맞춤형 찾아가는 직업훈련, 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이날 설명회에선 군산지역을 비롯한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산업 업종 종사자들이 참여, 고용유지와 이·전직에 필요한 맞춤형 훈련과정 등의 수업이 이어졌다.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지역·산업 맞춤형 찾아가는 직업훈련, 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사업을 통해 지역 위기산업 선정, 훈련수요 발굴, 훈련과정 및 훈련공급기관 선정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우리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훈련과정을 적시에 공급할 방침이다.

또한 위기산업 업종으로 우선 특별고용지원업종인 조선업과 자동차 부품산업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여행업, 문화·예술·공연업, 운송업 등에 대해서도 맞춤형 훈련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윤방섭 공동위원장은 “현재 전기·수소차, 특장차 산업과 신재생에너지 산업 등 기존 산업의 업종전환도 필요한 시기인 만큼, 지역 내 훈련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기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지역 내 다양한 훈련이 적시에 공급될 수 있도록 관심있는 기관, 협회, 단체 등 훈련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